자주 묻는 질문커뮤니티 > 자주 묻는 질문
제 목 <배송대행 - 합배송> 합배송은 어떻게 하는거죠? 작성일자 2014-10-08 오후 4:33:09
내 용

합배송이 가능하려면 배송비책정X 즉 포장이 완료되지 않아야 한다는점 입니다.


배송비책정(포장완료)된 신청서를 합배송 요청할 경우 박스 재포장 및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재포장수수료 $3이 청구됩니다.


STEP1. 신청서 포장보류기능 활용
신청서 작성시 포장보류 선택으로 합배송신청 유/무를 결정하세요.
포장보류 안함 - 모든제품 입고와 동시에 자동으로 배송비가 책정.(합배송 필요없이 바로 배송비책정을 원하실 경우)
포장보류 신청 - 배송비 요청 전까지는 다른 신청서와 합배송신청이 가능하며, 요청전까지는 포장이 보류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실때  합배송이 필요하신 경우 포장보류를 신청하시고, 이제 가상제품은 추가하실 필요 없습니다.


STEP2. 신청서 묶기
포장보류 신청을 하신 신청서는 입고완료상태에서도 다른 신청서와 합배송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예시처럼 입고완료 신청서와 입고대기 신청서를 묶을 수 있습니다.
포장보류 신청을 하지않은 신청서라도 입고대기 상태라면, 합배송신청(주문서묶음)이 가능합니다.
'포장보류 신청'를 하셔도 전체입고완료된 신청서에는 직접 상품추가는 불가능하며,
새롭게 신청서 작성하신 후 합배송신청(주문서묶음)을 하셔야 합니다.
중요포인트는 포장이 되지않은 신청서는 합배송신청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STEP3. 배송비요청하기
합배송신청(주문서묶음)을 완료한 후 더이상 합배송할 제품이 없으시면 "배송비요청"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배송비요청"버튼은 포장보류신청을 하시면 그 직후부터 신청내역에 버튼이 생성됩니다.
전체입고완료 전 "배송비요청" - 마지막상품 입고와 동시에 배송비가 책정됩니다. (배송비책정 빠름)
전체입고완료 후 "배송비요청" 입고팀에서 배송비요청을 확인 후 배송비가 책정됩니다. (배송비책정 늦음)
※ '포장보류 안함'신청서의 제품이 모두 입고되면(배송비책정) 그 신청서는 합배송이 불가능합니다.



★ 핵심포인트 ★
1. 합배송이 필요한 경우 신청서옵션에서 '포장보류 신청' 선택.
2. 합배송완료 후 '배송비요청' (전체입고완료전에 '배송비요청'하시는게 좋습니다.)
3. 입고팀에서 확인 후 배송비 책정.

출고보류기능은 합배송을 위해 사용하시는 기능이 아닙니다.
결제 후 물건의 실제 출고를 보류할때 출고보류 버튼을 사용하세요.
다시 출고요청으로 변경하시면 출고가 진행 됩니다.
<출고보류기능은 합배송과 관련이 없습니다.>

 

    목록